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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공예 - 주문자 요구 사항 파악 / 상담방법

킨시 2022. 7. 20.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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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자 요구 사항 파악

 

현재 석공예품은 조경 용품, 예술품, 생활용품, 종교 미술품 등 여러 가지로 변형되어 우
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이에 제작자는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위해서 많은 종류의
석재제품 뿐만 아니라 다른 소재를 이용한 공예품의 응용과 석재 창작품에 대한 모든 연
관사항에 대하여 항상 연구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어야 상담에서 계약 체결에 이를 수 있
다.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지만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새로움을 추구하더라도 그
내면에 배어 있는 문화 의식의 틀 속에서 아름다움의 기준선을 긋고 있기 때문에 새롭더
라도 익숙한 것을 바꾸기는 쉽지가 않다. 때문에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라 하더라도
소비에 이르기까지는 아주 많은 디자인에 대한 경험과 분석이 있어야 소비에 이를 수 있
는 것이다. 이러한 내재된 디자인 의식은 우리가 계속 보았던 전통 문화가 창작으로 이어
진다고 할 수 있다.

 

석공예품은 여러 가지 용도와 목적에 따라 만들어지고 모두 거기에 대하여 의미가 있는
것이기에 흔히 공예품으로 제작되는 것들에 대한 의미에 대하여 숙지하고 있어야 하고,
주문자와 상담하는 과정에서 주문자의 의도와 용도, 함미 하는 의미를 잘 파악하여 제작
의 계획을 세워야 한다.

 

 

 

1. 주문자 상담 방법

 

 

(1) 편안한 자세로 하고 차나 음료수를 제공하여 시간을 확보한다.

(2) 질문에 대한 의도를 파악하고, 결론부터 긍정적인 표현으로 답변한다.
(3) 대화 중 80%는 듣는 데 사용하고, 20%는 말하는 데 사용한다.
(4) 과장되거나 거짓말을 하지 않고 솔직하게 답변한다.
(5) 말을 많이 하거나 궤변을 늘어놓지 말고 간결하게 답변한다.
(6) 자세를 바르게 하고 바른말을 사용한다.
(7) 자신감을 갖고 최후 순간까지 주문자에게 최선을 다한다.
(8) 공통분모를 빨리 찾아내도록 한다.
(9) 주문자의 질문은 자신의 가장 주된 관심사로서 진실되게 경청한다.
(10) 주문자에게 감성적으로 접근한다.
(11) 주문자가 우려하는 문제의 대안을 제시한다.
(12) 흥미를 느끼는 부분에 대하여 강조한다.
(13) 상담 이후 가능하면 빨리 감사 메시지를 보낸다.

 

 

 

2. 주문자 상담 요령

 

(1) ‘당신을 진심으로 존경하고 사랑합니다.’라고 생각을 한다.
(2) 주문자들은 여러분과 함께 의사 결정을 하고 싶어 한다.
(3) 주문자들은 대부분은 두 곳 이내를 방문하고 결정한다.
(4) 최소한 3가지 정도의 테마에 대하여 전문가가 되어 주문자 대면을 한다.
(5) 한 차례 설명을 하면 주문자도 자기만큼 잘 알게 되리라고 착각하지 말고 계속해서
친절하게 설명한다.
(6) 제품 설명 중 주문자가 관심을 표하지 않은 부분과 관심을 표한 부분을 빨리 파악한
다.

(7) 주문자가 무엇에 집중하는지 잘 파악한다.

(8) 주문자들은 2개 이상 추천하면 혼란스러워한다.

(9) 항상 양보한다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하여 주문자가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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